장충동 데이트 코스 추천 #도치피자 #스타벅스 장충라운지 R점
어쩌다가 알게된 장충동 데이트 코스를 추천해본다.
장충동에는 우리가 제일 잘아는 장충체육관이 있는데, ㅎㅎ 거길 가기는 쪼끔 그렇구.
일단 점심 도치피자로 시작!
도치피자
- 위치 : 서울 중구 동호로24길 27-6
- 가격 : 메뉴당 2-3만원 수준
- 기타
1) 피자집이지만 파스타도 맛있음
2) 1층외 2층도 좌석이 있음.
우리는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예쁘게 자리가 세팅 되어 있었다.
피클이랑 물은 직접 셀프로 가져 와야하니 참고!
패드로 피자2개 파스타2개 주문하고 조큼 수다 떨며 기다렸더니 바로 나온 피자와 파스타!
가장 먼저 나온건 젤루 맛있었던 프로슈토루꼴라 피자! 루꼴라도 맛있고, 프로슈토도 맛있는데 거기다가 화덕피자면 말다했음~
맛있는 이탈리아 피자 먹어서 너무 신남.
그리고 또 하나는 기본중의 기본 마르게리따로 시켰다.
마르게리따는 따뜻할 때 먹는게 젤로 맛있는데, 아무래도 다른 거 먹다 먹으니까, 살짝 치즈가 질겨졌지만 그럼에도 맛있었음.
그리고 놀랐던게 도치피자가 파스타가 맛있다는 사실 이었는데!
일단 아래 크림파스타는 살짝쿵 느끼해서 내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입안에 확 풍기는 크리미함이 좋았고!
요 해산물오일파스타가 정말 맛있었는데, 매콤한게 킥이었다!
다른게 아무래도 느끼하다 보니까 살짝 잡아줄만한게 필요했는데, 요 매콤함이 너무 좋았음.
해산물도 듬뿍 들어있어서 이것저것 먹는 맛도 나고! 심지어 게도 있었다.
그렇게 점심 든든하게 먹고 다녀온 카페가 스타벅스인데, 여기 스타벅스는 다른 스타벅스랑 살짝 다르다.
부잣집 저택을 개조해서 만든 스타벅스 리저브라서 안쪽 구조도 특이하고, 볼것도 많다. 데이트 코스로 이어가기 딱임!
약간 차고(=garage) 느낌의 스타일로 만들어진 곳!
스타벅스 장충라운지 R점
- 위치 : 서울 중구 장충단로4길 25 (장충동1가)
- 가격 : 커피 기본 7천원 이상
- 기타
1) 차고 느낌의 인테리어 분위기
2) 내부 좌석이 지하, 1층, 2층으로 있지만, 야외 좌석도 있음
3) 리저브로 다양한 맛의 커피를 맛볼 수 있음.
일단 들어가는 입구 오른쪽에서 부터 차고 느낌의 인테리어를 팍팍 느낄 수 있다.
우리가 갔을때 BMW mini와 협업을 하고 있는것 같았는데, 미니 헤리티지 사진전이 열리고 있었다.
그냥 커피 뿐만 아니라, 이렇게 다른 콘텐츠 까지 함께 있어서 일반 카페가 아닌 느낌이라 데이트 코스로 최적인듯 싶다.
너무 예뻤던 야외 정원. 우리가 간날은 약간의 보슬비가 내려서 바깥에 앉기가 좀 어려웠는데,
위에 파라솔이 별도로 있어서, 비가 엄청 많이 오진 않는한 저렇게 사진처럼 앉는 것도 운치 있고 좋아보였다.
듣기로는 여기가 어느 부잣집을 개조한 곳이라고 했는데... 집에 이런 정원있는거 너무 행복할 것 같다.
주문은 1층에서 하면되는데, 주문하기전에 미리 자리 잡는 것을 추천한다!
이 날은 사람이 유독 많았던 날.
좀 기다리면서 디저트랑 메뉴 보고 있는데, 일반 스타벅스에서 볼 수 없는 메뉴들이 많아서 메뉴 보는 맛이 쏠쏠했다.
한쪽에는 장충라운지R에서만판매하는 믹솔로지를 소개하는 곳이 있었는데, 낮만 아니면 나도 먹어보고 싶은 정도였음!
카페에서 칵테일과 뱅쇼를 팔다니.. 그 맛이 너무나 궁금했다.
주문하고 우리는 지하로 내려왔는데, 이 곳이 아까 미니랑 같이 협업하여 사진전을 진행하는 곳이었다.
사진뿐만 아니라 반대편에는 영상도 틀어져 있었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았고, 좌석간 간격도 꽤나 있어서 이야기 나누기도 좋았다.
우리는 샤베트랑, 민트 콜드브루 시켰는데. 민트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민트콜드브루 를 꼭 먹어보는걸 추천드린다.
너어어어무 맛있음. 민트가 입을 리셋해줘서. 피자먹고 입가심하기에도 좋았던 메뉴였다.
요렇게 커피까지 한잔 하고 나서는 근처에 있는 신세계 남산에 들러 보면 좋을 것 같다!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연수원인데, 안쪽에 카페도 있고, 위로 올라가면 뷰도 보기 좋다고 함!
나는 안가봐서 잘 모르겠지만 서도 ^^;; 다녀와보신 분의 후기를 들어보니 데이트코스로 너무 딱이었음!
신세계 남산
- 위치 : 서울 중구 장충단로 180
- 기타
1) 고급진 호텔 느낌이라고 함!
2) 1층에 브런치 카페 있음
3) 5층에가면 시티탑뷰를 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요기까지, 내가 다시 방문해보고 싶었던 장충동 데이트코스 루트였다.
데이트코스 짜고 계신분 있ㄷㅏ면 요 루트 추천드려요! :)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합니다!